2021 년 3 월 25 일, NKN 메인 넷에서 4만개 이상의 노드에 도달했습니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블록 체인 네트워크로서 NKN의 입지를 더욱 공고할 수 있는 중요한 성과입니다. 참고로 비트 코인과 이더리움은 현재 약 만 개의 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최근에 이렇게 물었다 : “왜 그렇게 많은 노드를 해야합니까? 이렇게 복잡한 시스템을 관리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까? 2021년 연말에 노드 목표 수치는 무엇입니까? 5만개, 10만개?”

아주 좋은 질문 이였다. 그래서 더 깊은 질문은 나타났습니다: “왜 수십억 개의 노드가 이렇게 중요한가?”

중앙 화가 매우 중요한 이유

NKN 프로젝트의 시작을 되돌아 보면 우리는 크리스 딕슨이 작성한 “분권화가 중요한 이유”라는 기사에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아래 예시이며 중앙 집중 식 플랫폼은 예측 할 수 있는 S- 커브 패턴을 따릅니다. 

중앙 집중 식 플랫폼이 처음 시작될 때 개발자, 파트너 및 사용자가 플랫폼에 참여하도록 유도하여 플랫폼의 가치를 높 하게 늘리기 위해 가능한 모든 작업을 수행합니다.

단, 중앙 집중 식 플랫폼이 성공하고 S-curve의 정상에 도달하면 개발자 및 파트너와의 관계가 협업에서 경쟁으로 전환됩니다. 그리고 그들은 사용자한테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반대로 filecoin 및 NKN과 같은 분산 형 웹 3.0 플랫폼은 개발자, 제작자, 파트너 및 사용자가 모두 플랫폼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우리가 항상 성장할 것입니다. 몰론 NKN 프로젝트 팀은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 지만 우리는 전체 NKN 생태계의 이해 여러 관계자들 중에 하나 일 뿐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다른 인터넷 거대 기업의 S- 커브를 피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노드, 더욱 나은 서비스
NKN은 데이터 통신 네트워크입니다. 따라서 노드가 많을수록 네트워크 용량이 높아집니다. 유럽의 Vodafone, 미국의 AT & T 또는 중국의 China Mobile이라고 상상해보십시오: 셀 타워가 많을수록 스마트 폰에서 더 나은 사용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NKN도 똑같은 경우이며 각 노드가 데이터 중계 및 대역폭 공유를 수행합니다.

현재 NKN의 4만개 노드 중 약 100Mbps에서 최대 1Gbps의 인터넷 연결을 제공하며 각각 수백에서 수천 개의 동시 NKN 클라이언트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집계하면 거의 4 천만 명의 동시 클라이언트와 초당 40 테라 비트에 달 합니다. 더 간단하게 이해 할 수 있기 위해 40Tbps는 160 만 개의 동시 4K 초 고화질 비디오 스트리밍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각각 25Mps). 이것은 엄청나게 큰 데이터 파이프입니다. 만약 노드 수가 십 배 에서  백 배까지 증가하면 우리는 지구 전체에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소량의 점보 데이터 센터에 의존하는 오늘날의 거대 인터넷 기업에 비해 NKN 분산 네트워크의 또 다른 고유 한 장점은 지리적 다양성입니다. NKN 노드는 전 세계 45 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실행되고 있으므로 항상 사용자와 가까운 여러 에지 서버가 있습니다. 지연 개선은2 ~ 5 배가 될 수 있으며, 걱정 없이 즐거운 게임 시간이나 영화 시간이 보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NKN 노드는 일반적으로 연중 무휴 24 시간 실행되는 BitTorrent와 같은 기존 p2p 네트워크에 비해 우수한 가용성을 제공합니다. 사용자에게 훨씬 더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성능을 제공합니다. 

작은 노드는 오든 동일합니다

4만 개의 노드 네트워크가 있는 경우 누군가가  “NKN 시스템이 매우 복잡하고 관리하기 어렵습니까?”라는 질문을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대답은 놀랍게도 간단합니다. “아니요, NKN 네트워크는 매우 단순하고 전혀 복잡하지 않습니다.” 

모든 NKN 노드는 완전히 독립적이고 동일하며 똑같은 소프트웨어를 실행합니다. 따라서 이를 “관리”하는 중앙 집중 식 실재가 없습니다. 많은 수의 노드가 동시에 독립적으로 그리고 공동으로 작업 할 수 있게 하는 것은 NKN 소프트웨어 및 코드의 마법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시스템은 일관됩니다.

NKN 네트워크는 MOCA (Majority vOte Cellular Automata) 합의 알고리즘 덕분에 원하는 수의 노드로 확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4만개에 넘지 만 앞으로 수백만 또는 수십억이 합류 할 것이며 우리의 코드는 벌써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에 수십억의 인간과 잠재적으로 수조 개의 스마트 장치가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인간과 스마트 장치가 NKN 노드 또는 클라이언트가 될 날을 기대합니다.

커뮤니티 소유하고 토큰 노믹스가 제공하는 NKN

NKN은 커뮤니티가 소유 한 네트워크이며 자체적으로 작동 할 수 있습니다. 현재 NKN 프로젝트 팀은 전체 노드의 0.1 % 이하 만 실행하고 커뮤니티는 전체 노드의 99.9 % 이상을 소유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주로 테스트 목적으로 소수의 노드를 필요합니다. 노드에는 특별한 제어나 권한이 없습니다. 언제든지 https://nscan.io/를 방문하여 실시간 노드 맵 을 확인하거나 오픈 소스 크롤러를 사용하여 네트워크의 노드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통신 네트워크에서 AT & T와 같은 통신사는 수익을 보기하며 5 G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수년의 시간과 수십억의 달러를 필요합니다. 막대한 재정적 부담을 있으며 새로운 기술의 채택 자체가 어렵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NKN 네트워크는 처음부터 커뮤니티에 이해 구성 되었습니다. NKN 노드는 한달에 몇 달러만 지출하며 기술도 거의 필요하지 않고 채굴 자들에게 아주 친절한 경제  생태 입니다.  재정적 위험과 비용은 커뮤니티 전체에 분산되어 있으며 초기 단계에서도 가치가 있는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토큰 노믹스는 실제로 NKN 네트워크의 성장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NKN 토큰 가격과 노드 수 사이에 거의 직접적인 상관 관계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채굴하는 분들은 이익을 추구하고 이익이 있을 때만 노드를 운영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가격으로 약 4만개의 노드가 있습니다. 따라서 NKN 가격이 상승하면 노드 수가 그에 따라 증가합니다.

이제 잠시 멈춰서 생각해 봅시다. 만약 엘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엑스 스타 링크 위성이 NKN 의 토큰 노믹스와 함께 배치 될 수 있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재미있지 않을까요?

수십억 개의 노드 이해 

당연히 결국 사용자가 많을 때 만 노드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개발자와 사용자의 마음과 영혼을 얻는 것이 NKN과 같은 지속적인 블록 체인 네트워크의 결정 요인이 될 것입니다.

한편으로, 사용자는 일상적인 애플리케이션이 블록 체인 네트워크 위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알 수 없어도 됩니다. 그분들은 블록 체인을 이해할 필요없이 개인 커뮤니케이션, 소셜 네트워킹, 엔터테인먼트 또는 스마트 모니터링 등 지금과 같은 일상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채팅 앱 nMobile은 Signal 앱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당사의 보안 원격 액세스 앱 nConnect는 Synology, Asus 및 QNAP에서 사용되며 중앙 집중식 플랫폼을 사용하는 원래 솔루션보다 성능이 뛰어납니다.

반면에 사용자, 개발자 및 파트너는 블록 체인 네트워크의 공동 소유자가 됩니다. 우리는 https://nknx.org와 같은 채굴 용 애플리케이션 제품 뿐 만 아니라  100 % 비공개 파일 공유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한 rule110 과 같은 커뮤니티 개발자의 초기 채택을 보았습니다. 적절한 인센티브와 적절한 지원을 통해 NKN 네트워크가 성장함에 따라 더 많은 채택이 예상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모든 이해 관계자가 NKN의 미래 방향에 대해 발언권을 갖는 NKN 생태계의 거버넌스를 위해 새로운 종류의 제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수십억 개의 NKN 노드가 빠르고 공정하며 환상적인 미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더 읽기 :

분산화가 중요한 이유” ———크리스 딕슨

NKN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정보 : https://nkn.org